당신의 소개팅이 실패하는 이유


지갑을 여는 여자에게 남자도 마음을 열 수 있을지어니. 여자들은 때론 가만히 들어주는 남자를 원할지어니. 소개팅에 있어 남자와 여자의 역할 분담은 결코 나눠져 있지 않다. 그것은 인식이 정한 틀이요, 남녀의 심리적 압박일 뿐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의외의 커플이 생겨나는 등 예측불허의 결과가 자주 나온다. 혹시 과학의 힘을 빌리면 커플 맺기의 성공 조건을 알 수 있을까. 소개팅 어플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만남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분위기가 어색하다고 해서 과한 리액션은 금물이다. 뚝뚝 끊기는 대화로 분위기를 띄워야겠다는 부담감 때문에 너무 많은 말을 하면 오히려 분위기를 더 굳게 만든다.


크리스마스쯤 월드컵이 반짝였다가 새해가 되자 신기루처럼 사라졌다. 선수들은 다시 리그로 돌아가 축구를 계속하고, 우리 주변에는 몇 명의 스타가 남았다. 월드컵은 스포츠를 넘어 비즈니스 곳곳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미국 콜로라도대에서도 비슷한 연구 결과를 내놨다.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들고 있도록 했다. 그 후 가상의 인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의 성격을 평가하게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검정색, 회색, 남색 등은 무난함을 상징할 수는 있으나, 자칫 인상에까지 어둠을 느끼게 할 수 있어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빨간색, 분홍색, 흰색 등의 의상을 선택해 밝은 이미지를 나타내 보세요. 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색의 의상에서 큰 시각적 자극을 느낀다고 하니, 사랑을 부르기에는 밝은 색의 옷차림이 제격이겠죠. 해당 설문에 의하면, 미혼남녀들은 소개팅에서 상대의 외적인 요소보다는 대화코드, 느낌 등 내적인 요소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핑은 지난 11월 앱 출시 이래 눈에 띄게 회원가입 수가 늘었고 이용률 역시 급격히 상승했다. 커핑 관계자는 “너무 많은 인원이 몰려 승인하는데만 1-2일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놀랍지만 에디터도 소개팅에서 이 질문을 받고 ‘빡쳐서’ 집에 돌아온 적이 있다. “사진보다 훨씬 생기 넘치고 더 예쁘다는 말씀이시죠? ” 절대로 수줍어하거나 겸손하게 대응하지 말 것.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의 지인이나 페이스북의 지인 등이 매칭되는 것을 피하는 지인차단 시스템도 있습니다.


지난해 대학생 나모씨(22‧여)도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남성에게 다단계 강매를 당할 뻔했다. 나씨는 채팅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을 직접 만나도 될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실제로 만난 남성은 “우리 회사에서 만든 동충하초 화장품이 효과가 좋다”는 말을 꺼내며 화장품 구매를 유도했다. 나씨가 100만원이 넘는 화장품 세트를 구매할 돈이 없다고 애둘러 대답하자 남성은 회사 내에서 제공하는 대출제도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더 나아가 일부 소개팅 어플은 정보 도용, 사기, 성매매 알선 등 범죄 창구로 악용되고 있다.


주부, 회사원, 사업가 이 3가지에서 적당히 답하면 된다. 소개팅하는 목적은 당연히 연인관계로 발전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소개팅을 하는 동안 서로가 마음에 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여러 가지 조건이 안 맞으면 소개팅은 실패로 돌아간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성공적인 소개팅의 신호탄으로 느끼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봤다. 썸데이 어플은 여러 가지의 공통적인 관심사나 성격적 측면에서의 조건을 미리 필터링 하고 만남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소개팅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만다는 얼굴평가 앱으로 유명한 소개팅 앱입니다.

more info more info 먹튀검증 more info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